할머니, 엄마, 아기가 함께 찜질방을 가는 것은 할머니들의 로망 아닌 로망이죠. 저 역시 엄마가 자주 말씀하셨는데 날도 추워지고 뜨끈한 곳에 몸을 지고 싶어서 도전하게 되었습니다. 사실 코로나 시기라서 아기를 데리고 가는 게 맞는지 정말 고민이 많았는데 이미 한 번 걸렸던 터라 가보기로 했습니다.
집 주변에는 오래된 목욕탕이 많아서 조금 거리가 있더라도 최근에 생긴 찜질방을 찾았는데 다산에 생긴 지 얼마 안 된 찜질방이 있었습니다. 바로 '다산킴 찜질방'입니다. 더 좋은 것은 7,8층에 있어서 지하에서 느낄 수 있는 쿰쿰함이 없다는 것 입니다.
[위치]
[주소] 경기 남양주시 다산중앙로 123번 길 22-80, 신해메디컬타워 8층
[전화번호] 031-556-5000
[영업시간] 24시간
[주차] 건물 내 주차 가능. 사우나만 이용 시 3시간 무료 +찜질방 이용 시 4시간 추가, 총 7시간 무료 주차
[금액] 야간 1만 2천 원, 주간 대인-1만 원, 소인-7천 원, 24개월 미만 무료
[사우나 & 찜질방]
여자 사우나만 이용해서 여자 기준으로 작성합니다. 여자 사우나에는 냉탕 1개, 온탕 3개 총 4개의 탕이 있고 세신사가 따로 있습니다. 좌석은 꽤 많은데 마치 좌석 지정제처럼 자기 물품을 자리에 두고 써서 잘 밀고 이용해야 합니다ㅎㅎ. 아기들 이용 가능하게 큰 대야도 있고 전반적으로 깨끗한 편입니다.
그럼 찜질방으로 내려가 볼까요~
남탕에서 내려오는 방향에서 촬영했습니다. 정말 별천지였습니다. 시설을 굉장히 잘해놓아서 7시간 우습게 있을 수 있겠더라고요. 처음에 '무슨 주차를 7시간 10시간을 줘'라고 했던 자신을 스스로 반성합니다.
찜질방의 꽃 식혜와 계란을 파는 매점입니다. 사실 이곳은 거의 편의점이에요... 반대쪽에 과자도 종류별로 있고 오징어류도 있고 구슬아이스크림과 핫바 핫도그 라면 등 없는 게 없어요ㅎㅎ. 덕분에 아이들은 정말 신나는 경험을 하고 갈 것 같습니다.
이 또한 찜질방의 꽃이죠. 식당인데요,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. 특이한 점은 치킨과 생맥주가 있다는 것!! 야간 이용할 때 꼭 먹어보고 오겠습니다! 군침이 돌아요~
인생네컷과 인형 뽑기를 할 수 있는 뽑기 방도 있고요, 노래방도 있습니다. 그야말로 오락 집합 시설입니다. 그래서인지 중 고등학생 친구들끼리만 온 무리들도 제법 보였습니다. 그 친구들에게는 이곳이 얼마나 좋을까요~ 따뜻하고 즐길거리 가득 있고 맛있는 것들도 준비가 되어있으니까요! 하지만 아이와 함께 가는 어른들은 조심하세요ㅎㅎ 모든 결제는 번호키를 대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뽑기방에서 순식간에 만원 이만 원이 날아갈 수 도 있답니다ㅋㅋㅋ.
이곳은 키즈 놀이방인데요. 소, 중형 키즈카페 정도의 시설이 되어있습니다. 무료로 이용가능하니 정말 최고예요. 트램펄린도 있고 미니 집라인도 있고 반대쪽에는 대형풀장이 있는데 스크린에 나오는 게임을 이용할 수 도 있고 공을 넣어서 날리는 장비들도 있어서 저희 아기도 정말 재밌게 놀다 왔습니다. 어린아이가 있는 부모님이라면 꼭 함께 들어가서 잘 살펴봐주셔야 해요!
이외에도 더운 찜질방에만 있을 수 없으니 쿨힐링방이라고 해서 10도씨 부근으로 설정된 아주 시원한방이 있습니다. 잠시 리프레쉬하기에 아주 좋습니다. 흡연할 수 있는 외부 장소도 찜질방에서 이어지게 되어있습니다. 우측에는 북카페가 있어서 책도 보고 간단하게 PC를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.
뜨거운 찜질방은 3개 정도 있었던 것 같고 누워서 쉴 수 있게 폭신한 매트도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. 토굴방이 한 20개 정도 있어서 자고 싶은데 너무 밝은 게 싫으신 분들은 이곳을 이용하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. 주의 사항이 붙어있으니 유념해 주세요!
17개월 아기와 함께해도 불편함 없이 잘 이용하고 왔습니다. 전체 시설도 깨끗하고요! 어린 자녀와도 이용하기 아주 좋으니 추운 겨울에 따뜻하게 찜질하면서 가족과 좋은 시간 보내시면 좋겠습니다. 내돈내산 다산킹 이용 후기였습니다. 따뜻한 연말 보내세요!
댓글